◆ 뱅크웨어글로벌 리포트 주요내용
미래에셋증권에서 뱅크웨어글로벌(199480)에 대해 '다각도에서 누적 중인 가능성: 뱅크웨어글로벌은 반복적인 대규모 은행 차세대 프로젝트를 통해 축적한 전문성을 표방한다. 이는 한국 경제의 고도성장기라는 시대적 특수성 속에서 만들어진 강점이기도 하다. 현대의 내수 금융업은 보다 안정되었으며, 시스템 업데이트 주기 자체도 10년 이상으로 길다. 결국 금융SW 전문 기업인 뱅크웨어글로벌이 추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1) 해외 확장 및 2) 신기술 확대가 핵심이다. 실제 동사는 상장 때부터 해외 확장을 강조해 왔으며 현재 분기당 약 15-20억원 가량의 해외 매출을 달성 중이 다. 또한 금년도 우리은행의 AI 개발 지원 플랫폼 구축 지원(6월), 블록체인 미들웨어 BXB 출시(7월), 네이버클라우드와 STO 관련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 사업 시작 공지(9월) 등 다수의 AX(AI Transformation) 및 블록체인 사업들을 진행 중이다.'라고 분석했다.
또한 미래에셋증권에서 '3분기 매출액 170억원(+33% YoY) 및 매출총이익 31억원 (+442% YoY)을 기록했다. 영업이익 -2.3억원(적지)으로 아쉬우나 전년동기 대비 손실 약 27억원 감소(전분기대비 3.7억원 감소)하며 빠르게 적자 폭 축소중이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는 뉴스핌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