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 섹터 49개 기업 중 최상위 차지
'ESG Best Companies 100'에도 포함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컴투스는 국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5년 하반기 ESG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A'를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획득은 지난해 'A'에서 올해 상·하반기 모두 한 단계 오른 것이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는 환경(E)·사회(S)·지배구조(G) 전 분야에서 고른 성과를 보이며 동일 자산 규모의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섹터 49개 기업 가운데 최상위에 올랐다.
![]() |
| 컴투스 로고. [사진=컴투스] |
컴투스는 서스틴베스트가 선정한 2025년 하반기 'ESG Best Companies 100'에도 이름을 올렸다. 해당 목록은 자산 규모별 총 100개사를 선별해 우수한 ESG 운영 성과를 조명하는 것으로 컴투스는 5000억원~2조원 미만 기업군에서 9위로 선정됐다.
컴투스는 환경경영, 인권 및 다양성 존중, 정보보호, 윤리경영, 지역사회 기여 등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ESG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해 왔다. 올해는 경영 성과와 향후 추진 전략을 정리한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COM2US PLUS'를 발간한 바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ESG 전반에서 안정적인 관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평가를 계기로 지속가능경영 기반을 더 강화하고 관련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shl22@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