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MG신용정보는 지난 11일 국제 표준 정보보호관리체계인 ISO27001 인증을 공식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ISO27001 인증은 기업의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가 국제 기준에 부합함을 입증하는 세계적 인증으로, 민감한 고객 정보와 금융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체계적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검증받은 것이다.
MG신용정보는 이번 인증을 통해 채권관리, 고객상담 등 주요 업무 전반에 걸쳐 정보 유출 및 위변조 방지, 접근통제, 데이터 백업·복구체계 등을 강화했다. 특히 채권관리 및 추심 과정에서 수집·활용되는 개인신용정보와 금융거래정보를 ISO 국제 기준에 따라 관리함으로써 고객의 신뢰와 법적·윤리적 투명성을 한층 높였다.
![]() |
|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지난 11일 박준철 MG신용정보 대표이사(왼쪽)와 민성완 에이써티 상무가 서울 영등포에 위치한 MG신용정보 본사에서 ISO27001 인중 수여식을 개최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MG신용정보] 2025.11.12 yunyun@newspim.com |
박준철 MG신용정보 대표이사는 "ISO27001 인증은 단순한 보안 시스템 구축을 넘어, 고객정보 보호를 기업의 핵심 경쟁력으로 삼겠다는 MG신용정보의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라며 "채권관리와 고객관리 전 과정에서 데이터 보호를 최우선으로 삼고, 안정성과 효율성을 모두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인증을 계기로 MG신용정보는 기존 채권관리 서비스에 더해, AI 기반 데이터 분석, 스마트 추심 솔루션, 맞춤형 리스크관리 서비스 등 차별화된 디지털 역량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금융권 및 기업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정보보호 중심의 신용정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신용정보업권 내 선도적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전망이다.
yunyun@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