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속노화' 주제로 건강관리법 제시
[보성=뉴스핌] 권차열 기자 =전남 보성군은 오는 25일 벌교읍 채동선음악당에서 제379회 보성자치포럼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저속노화' 돌풍을 일으킨 정희원 박사를 초청해 건강한 삶을 위한 실질적 해법을 전달한다.
포럼은 오후 2시부터 시작되며 보성군민 누구나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정희원 박사가 '저속노화,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기 위한 기본적인 지식들'을 주제로 강연한다.
![]() |
| 저속노화 전도사 정희원 박사 초청 보성자치포럼 홍보물 [사진=보성군] 2025.11.11 chadol999@newspim.com |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 범람하는 건강 정보 가운데 올바른 정보가 무엇인지, 어떻게 실천해야 하는지를 구체적 사례와 함께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누구나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저속노화 습관'을 중심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해법을 제시한다.
정 박사는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전문의이며, 서울대학교 의학석사와 KAIST 이학박사를 취득한 의과학 분야의 대표 전문가다. 최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MBC '라디오스타' 등 다수 방송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현재 서울시 건강총괄관으로 활동 중이며 유튜브 채널 '정희원의 저속노화' 운영을 통해 '과학 기반의 노화 관리법'을 알기 쉽게 전달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고령사회로 접어든 지역 현실 속에서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건강관리 방법을 배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은 군민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hadol999@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