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청 최우수 등급 중등교육과, 민주시민교육과
교육지원청 최우수 등급 창원․함양교육지원청
[창원=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도교육청은 올해로 9년째 시행 중인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 결과를 7일 공개했다.
![]() |
| 경남도교육청이 2025년 자체 민원 서비스 종합 평가 결과를 7일 발표했다. 사진은 경남도청 전경 [사진=뉴스핌DB] 2025.01.11 |
평가는 본청 22개 부서, 8개 시 교육지원청, 10개 군 교육지원청 등 세 집단을 대상으로 민원 행정 수준을 체계적으로 점검하고 개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실시됐다.
평가 결과, 본청에서는 중등교육과와 민주시민교육과가 최우수 부서로 뽑혔으며 시 지역에서는 창원교육지원청, 군 지역에서는 함양교육지원청이 각각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민원 제도 개선, 정보공개 서비스,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고충민원 처리 등 4개 분야, 15개 세부 지표를 기준으로 진행됐다. 주요 항목에는 민원 제도 개선 실적, 담당 공무원 교육 이수, 정보공개율 제고 등이 포함됐다.
도교육청은 최우수 기관에 교육감 표창과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우수 사례를 전 기관으로 확산해 민원 서비스 품질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새로운 지표를 마련하고 미흡한 기관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을 강화할 방침이다.
김환수 총무과장은 "민원 행정의 질은 구성원 모두의 노력이 뒷받침돼야 한다"며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신뢰 행정을 위해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