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육아 플랫폼 '아이 봄' 가입, 자녀 명의 계좌 개설 고객 대상
올해 자녀 출산 부모에 10만원, 초등학생 이하 자녀 부모 매주 1000만원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IBK기업은행은 지난 5일 홀트아동복지회와 '아이 봄, 출산 축하금·양육 지원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사진은 5일 서울 마포구 홀트아동복지회 본사에서 신미숙 홀트아동복지회장(왼쪽부터), 유일광 IBK기업은행 개인고객그룹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 IBK기업은행]2025.11.06 dedanhi@newspim.com |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은행은 오는 10일부터 저출산 위기 극복과 자녀 양육 부담 경감을 위한 다양한 지원금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 지원금은 기업은행이 개발한 출산육아 플랫폼 '아이 봄'에 가입하고 자녀 명의의 계좌를 개설한 부모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출산 축하금은 올해 자녀를 출산한 부모에게 최대 10만원이 지급되며, 양육 지원금은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매주 1000만원이 지원된다. 이 금액은 신청자 수에 따라 나누어 1인당 최대 5만원까지 지급될 예정이다.
기업은행은 이 협약을 통해 '아이 봄 출산 축하 1만명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출산과 양육에 대한 사회적 공감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부모들이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지원에 대한 공감에서 시작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가정생활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와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dedanhi@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