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부 장관상 그림유치원 강지우 군, 우리은행장상 정하윤 양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우리은행은 지난 5일 서울 중구 회현동 본점에서 제28회 우리은행 미술대회 '우리 아트콘'의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우리은행은 지난 5일 서울 중구 회현동 본점에서 제28회 우리은행 미술대회 '우리 아트콘'의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우리은행] 2025.11.06 dedanhi@newspim.com |
이 자리에는 정진완 우리은행장과 주요 수상자 22명과 가족들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에서 수상작들은 지난 9월 20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본선대회에서 참가자들이 '상상 한 켠을 가득 채워요'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창작한 작품들이다. 주요 미술대학 교수진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제출된 작품을 엄정하게 심사해 우수작을 선정했다.
올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은 '우리 곁엔 아름다운 지구별이 있어요'라는 제목의 그림을 그린 그림유치원 강지우 군에게, 우리은행장상은 '잊고 있던 우리의 한 켠'을 그린 정하윤 양에게 각각 수여됐다. 수상자들에게는 상장, 상금, 선물과 함께 수상작을 바탕으로 제작된 NFT 토큰도 전달되었다.
정진완 우리은행장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상상력은 우리의 미래를 만드는 소중한 에너지원"이라며 "앞으로도 미래세대의 상상을 응원하고 미술인재들이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우리 아트콘'을 지속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동상 이상을 수상한 주요 수상작품 62점은 12월 중 본점에서 전시될 예정이며, 우리은행 미술대회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공개될 계획이다.
dedanhi@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