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여름, 가을, 겨울' 우리들의 이야기로 전하는 희망과 꿈의 선율
[청주=뉴스핌] 백운학 기자 = 충북혜능보육원이 주최하고 음악 재능 기부 단체 Project 100 앙상블이 주관하는 '혜능윈드오케스트라'의 열두 번째 정기연주회가 오는 31일 오후 7시 30분 청주아트홀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봄, 여름, 가을, 겨울'이라는 주제로 우리 인생의 사계절을 음악으로 풀어내며 보육원 아동·청소년이 직접 연주하는 무대다.
![]() |
| 혜능윈드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포스터. [사진 =충북혜능보육원] 2025.10.29 baek3413@newspim.com |
소외된 아이들에게 음악을 통한 희망과 꿈을 전하고자 2013년 3월 베네수엘라의 '엘 시스테마' 모델을 모티브로 창단된 혜능윈드오케스트라는 매년 정기연주회를 통해 따뜻한 감동을 선사해 왔다.
손태수 원장은 "음악은 우리 삶의 희로애락을 담아내는 언어이다"라며 "이번 연주회를 통해 아이들과 관객 모두가 인생의 사계절을 다시 느끼며 서로 공감하고 희망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혜능윈드오케스트라의 연주회는 전석 초대 선착순 입장으로 진행하며 자세한 문의는 충북혜능보육원으로 하면 된다.
보육원 관계자는 "아이들이 음악을 통해 자신감을 얻고, 세상과 소통하는 창구가 되어 주는 이 무대는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아이들의 꿈이 더욱 크게 자라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baek3413@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