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직원 건강의날 개최…조직문화 혁신 앞장
[고흥=뉴스핌] 권차열 기자 = 전남 고흥군은 지난 23일 고흥군민회관에서 '2025년 직원 건강의 날 및 화합 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고흥군지부, 공공연대노조 고흥지부와 공동 주관해 군청 소속 전 직원이 모인 가운데 활기찬 직장문화와 조직 내 화합을 위해 기획됐다.
최근 반복되는 재난 대응과 행정업무에 지친 직원들의 심신 회복과 소통을 위해 마련된 행사에는 비보이팀 오프닝 공연, 직원 장기자랑, 오징어게임 놀이 등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참여형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현장에서는 직원 모두가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높은 호응을 얻었다.
![]() |
| 2025년 직원 건강의 날 및 화합 한마당 행사 [사진=고흥군] 2025.10.24 chadol999@newspim.com |
이어진 개그 콘서트 무대에서는 인기 개그맨들이 출연해 직원들과 소통하며 유쾌한 분위기를 이끌었고, 참가자들은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업무에서 벗어나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민선 8기 이후 각종 재난 대응 등 맡은 바 소임을 헌신적으로 수행해온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오늘 하루만큼은 업무에서 벗어나 재충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인사했다. 군 관계자는 "직원 모두가 출근이 즐거운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후생복지 시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고흥군은 앞으로도 직원의 행복이 군민을 위한 최선의 행정으로 이어진다는 방침 아래 적극적인 복지 강화 정책을 이어갈 예정이다.
chadol999@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