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주입식 기술로 사계절 활용
기능성·안전성 반영, 긍정적 평가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우아한청년들이 패션테크 기업 CVSM과 협업해 공기단열 기술을 적용한 라이더 전용 기능성웨어 '배민조끼 에어테크'를 출시했다고 20일 전했다. 이 제품은 국내 배달환경을 고려해 개발된 배민라이더웨어의 하반기 첫 신제품으로, 라이더들이 사계절 내내 편리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공기주입식 보온기술 '에어테크'를 적용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배민조끼 에어테크'는 입으로 3~5초간 공기를 넣거나 빼는 방식으로 경량조끼와 패딩조끼를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다. 공기를 주입하면 내부에 단열층이 형성돼 보온 효과가 최대 2.5배까지 높아져 겨울철에도 안정적인 체온 유지가 가능하다. 반대로 공기를 빼면 통기성과 경량성이 강화돼 여름철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이 같은 기술은 라이더들의 현장 의견을 반영해 업계 최초로 개발된 기능성 의류다.
![]() |
우아한청년들_배민조끼 에어테크. [사진=우아한청년들 제공] |
제품은 기능성뿐 아니라 안전과 편의성도 고려했다. 조끼 뒷면에는 핫팩이나 아이스팩을 넣을 수 있는 주머니가 있어 기온 변화에 맞춰 활용할 수 있으며, 양쪽 어깨에 부착된 반사스티치와 민트색 디자인은 야간 주행 시 시인성을 높여 라이더 안전을 지원한다. 또한 주머니와 고리 탑재, 난연소재 적용, 발수 기능 강화 등 내구성과 쾌적함을 위한 세심한 설계가 돋보인다.
출시 전 라이더들로부터 3000건 이상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배민조끼 에어테크는 "아우터와 이너조끼로 모두 활용 가능하다", "경량이라 움직임이 편하고 보온성이 기대된다", "수납공간이 많아 소지품이 많은 라이더에게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우아한청년들은 이번 출시를 기념해 20일부터 26일까지 네이버 배민커넥트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자에게 헬멧, 블루투스 기기, 선글라스 등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mky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