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안성시는 오는 25일 안성교 일원에서 '2025 안성시 공동체 한마당 '가치 또 같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 안성문화도시센터, 안성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이 공동 주관해 열리는 행사로 안성맞춤아트홀에서 열린 공동체 행사를 확대해 열린다.
![]() |
"안성시 공동체 한마당 '가치 또 같이'" 행사 안내 홍보물[사진=안성시] |
행사는 오후 1시부터 시작되며 지역 내 공동체들이 직접 기획한 전시, 판매, 체험 부스와 문화장이 상시 운영된다.
또 안성천 메인무대, 천변도로, 6070 추억의 거리에서는 다양한 문화공연과 이벤트가 펼쳐진다.
특히 안성교에서는 신선하고 안전한 로컬푸드 농산물이 평소보다 저렴하게 판매되며 6070 추억의 거리에서는 저녁 9시까지 골목식탁이 열린다.
오후 2시에는 안성천 메인무대에서 공동체 기념식과 시민 참여 길놀이가 예정돼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정운길 시민활동통합지원단장은 "늦가을 공동체와 시민이 함께하는 축제를 준비했다"며 "많은 공동체가 열정을 담아 준비한 만큼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이에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안성시 공동체 네트워크가 더욱 견고해지길 바란다"며 "공동체를 기반으로 시민과 함께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을 만들어가겠다"고 약속했다.
lsg00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