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뉴스핌]신선호 기자=연천군은 지난 15일 본관 상황실에서 에듀헬스케어센터 건립사업 건축설계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주민설명회에서 제시된 주민 의견을 설계안에 반영한 결과를 공유하고, 지역주민의 편의성과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추가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 |
연천군, 에듀헬스케어센터 건립사업 건축설계 중간보고회 개최[사진=연천군] 2025.10.16 sinnews7@newspim.com |
연천군 에듀헬스케어센터는 연면적 약 7815㎡,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며, 교육 기능 강화는 물론 지역 주민의 문화·체육 활동을 지원하는 다목적 복합공간으로 조성된다.
층별 주요시설로는 지하 1층에 볼링장(16레인)과 주차장, 지상 1층에 수영장(6레인)과 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목욕시설, 지상 2층에 늘봄센터 및 방과후 교실, 지상 3층에 공유학교·청소년창작공간·영재교육원·교육지원센터 등이 입지할 계획이다.
연천군은 2025년 9월 부지조성공사를 시작으로 2026년 건축공사 착공해 2028년 상반기 개관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한편, 연천군 관계자는 "이번 중간보고회를 통해 제시된 의견들을 적극 반영해, 주민이 만족할 수 있는 교육·돌봄·문화·체육의 거점시설을 조성하겠다"며, "연천에서 배우고, 즐기고, 함께 성장하는 공간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sinnews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