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선 은천역(가칭)과 150m 초근접 수혜 단지
[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학부모들에게 인기 높은 '초품아 단지'처럼 관악 행운스타리움은 단지 바로 앞 봉천초, 봉원중을 품고 있는 안심 학세권을 갖추고 있다. 또한 원당초, 관악중, 관악고 등으로 통학도 편리하며, 글빛도서관, 서울시 영어마을, 서울시 과학전시관 등 알찬 교육 환경을 갖춘 우수한 교육 환경이 돋보이는 단지이다.
![]() |
[사진=관악 행운스타리움] |
사업지를 관악구 봉천동 일원에 둔, 행운스타리움이 특히 서부선 개발 수혜를 앞서 누릴 단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공급할 세대는 총 306세대로 전용면적 52㎡/59㎡/84㎡의 중소형 아파트 단지이다.
서부선 착공 수혜 지역인 은평과 관악의 부동산 시장에 실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은평구~동작구~관악구를 잇는 서부선이 개통되면 서울 서북부와 강남권의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교통 환경은 2호선 서울대입구역 도보 5분대 역세권이자 2030년 개통 예정인 서부선 은천역(가칭)이 150m로 근접한 초역세권이 더해지는 더블 역세권 예정지이다. 또한 서울대입구역에서 강남역까지 불과 15분에 연결되는 강남 생활권의 가치까지 갖추고 있다.
서울 전역을 신속하게 잇는 핵심 도로망인 강남순환도로, 올림픽대로, 강변북로와 편리하게 연계되는 교통 요지이기도 하다.
병원, 경찰서, 소방서, 은행, 각종 식음 시설이 인접하여 생활이 편리하다. 반경 3km 이내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등의 이용도 여유로운 생활 인프라는 물론 관악의 도심 한복판이지만 쾌적한 숲세권을 누릴 수 있다. 행운스타리움과 약 500m 거리에 까치산 공원이 자리하고, 역사 공원인 낙성대공원 및 관악산, 삼성산, 건우봉, 국사봉 등 자연 공원을 여유롭게 만날 수 있다.
행운스타리움은 역세권 도심과 자연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주거환경을 더욱 조용하고 쾌적하게 누릴 수 있는 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지상 주차장을 극소화하고, 1층 필로티 설계(일부 세대 제외), 조경 특화 등을 통해 일상 속 힐링 라이프의 여유로움을 더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 또한 가족 맞춤형으로 계획하여, 어린이집, 경로당, 작은 도서관, 피트니스, 입주민 회의실 등 가족들이 즐거운 여가를 보낼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된다.
행운스타리움은 중소형 아파트를 보다 실용적이고 넓게 누릴 수 있는 와이드 평면과 4Bay 평면으로 구성된다. 공간의 개방감과 탁 트인 조망을 더하고 팬트리, 드레스룸 등 수납 특화 설계를 적용하여 효율성 높은 주거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행운스타리움의 공급가 또한 주목받을 만하다. 일반 분양 아파트 대비 합리적인 공급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의 자금 부담을 대폭 낮추어 입주 후 시세 차익을 기대할 수 있도록 하였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