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KB캐피탈은 라오스 현지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수도 비엔티엔 북쪽에 위치한 폰싸이(Phonxay) 학교 내 도서관 건축 및 기자재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라오스는 교육 인프라가 취약하며 특히 수도인 비엔티안 내에서도 도서관을 정식으로 갖춘 학교를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독서 환경 구축이 미흡한 상황이다. KB캐피탈은 이러한 환경을 개선하고자 총 1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라오스 현지 학교에 도서관을 건축하고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필요한 기자재를 지원한다.
![]() |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KB캐피탈은 라오스 현지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수도 비엔티엔 북쪽에 위치한 폰싸이(Phonxay) 학교 내 도서관 건축 및 기자재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KB캐피탈] 2025.09.25 yunyun@newspim.com |
이번 사업은 라오스 교육부와 협의를 통해 다양한 연령대 학생이 고르게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학교를 대상으로 선정했으며 도서관 건축과 함께 학생들이 편안하게 독서에 몰입할 수 있도록 책상과 의자 등 기본 가구를 완비할 예정이다. 또한 라오스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300권 이상의 기초 도서와 더불어 디지털 학습을 지원할 빔 프로젝터, 컴퓨터, 그리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에어컨이 설치돼 다각적인 교육 활동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빈중일 KB캐피탈 대표이사는 "라오스의 미래 세대 아이들이 배움의 기회를 통해 더 넓은 세상을 만나고 꿈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 함께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KB캐피탈은 앞으로도 금융을 넘어선 다양한 방식으로 지역 사회와 상생하고, 따뜻한 금융의 가치를 확산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캐피탈의 라오스 현지 법인 KB코라오리싱은 2017년 진출 이래 자동차 할부 금융, 상용차 및 중장비 금융 등 맞춤형 상품과 함께 모바일 대출 신청 서비스를 제공하며 현지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현지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금번 도서관 건축 외에도 지역 병원 건립, 컴퓨터 교실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yuny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