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디지털 크리에이터 우대서비스'
5만달러 이하 광고 숭익금 송금시 서류제출 업이 자동입금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KB국민은행은 15일 크리에이터를 위한 외환우대서비스인 'KB 디지털 크리에이터 우대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KB국민은행은 15일 크리에이터를 위한 외환우대서비스인 'KB 디지털 크리에이터 우대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사진=KB국민은행(]2025.09.15 dedanhi@newspim.com |
이 서비스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의 플랫폼에서 광고 수익을 받는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하며, 고객은 ▲ 환율우대 100% 자동적용(월 최대 미화 1만달러 상당액 기준) ▲ 외화계좌 자동입금(건당 5만달러 상당액 이하)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서비스는 5만달러 상당액 이하의 광고 수익금을 송금받는 경우 별도로 서류 제출 없이 신속하게 자동입금이 가능해져 편리성이 크게 향상됐다.
또한, 고객이 KB스타(기업)뱅킹 앱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외화 수익금을 원화로 환전할 때도 환율우대 100% 혜택을 제공한다. 서비스 신청은 연중무휴 24시간 KB스타(기업)뱅킹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로 증가하는 크리에이터 고객들이 보다 간편하게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외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