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10년 300억 지원 100개 점포 설립, 1500명 장애인에 일자리 제공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사장 임종룡)이 11일 청주에 발달장애인을 위한 희망의 일터 '굿윌스토어 밀알청주상당점'을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사장 임종룡)이 11일 청주에 발달장애인을 위한 희망의 일터 '굿윌스토어 밀알청주상당점'을 오픈했다, [사진=우리금융그룹]2025.09.12 dedanhi@newspim.com |
이번 매장은 밀알복지재단과 협력해 마련한 열두 번째 굿윌스토어로, 기업과 개인의 기부 물품을 판매해 발생하는 수익으로 발달장애인을 고용하는 사업장이다. 우리금융은 향후 10년간 300억원을 지원해 100개 점포를 설립하고, 1500명의 장애인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우리금융은 지난해 광주에 시작해 대전과 부산에 매장을 열었으며, 올해는 울산, 대구, 안산, 청주 등 전국 거점 도시에 매장을 추가하며 굿윌스토어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청주 지역의 발달장애인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근로의 기회는 기본적 권리이자 사회 참여의 시작으로, 우리금융은 굿윌스토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발달장애인들이 지역사회에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금융미래재단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굿윌기부함'을 은행 자동화기기 코너에 운영하고 있으며, 우리WON뱅킹 앱을 통해 기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부 물품은 굿윌스토어에서 판매되며, 기부자는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