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돌봄어린이집 이용 학부모 대상, 17일까지
돌봄 서비스 이용 경험과 긍정적 변화 주제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10일 포용적 돌봄 문화를 확산하고 지속 가능한 보육 환경 조성을 위해 '365일 꺼지지 않는 하나돌봄어린이집 이용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10일 포용적 돌봄 문화를 확산하고 지속 가능한 보육 환경 조성을 위해 '365일 꺼지지 않는 하나돌봄어린이집 이용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하나금융그룹]2025.09.10 dedanhi@newspim.com |
하나돌봄어린이집은 하나금융그룹이 지난해 완료한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의 후속 사업으로, 영유아 돌봄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운영되고 있다. 특히, 야간 및 휴일 근무 등으로 돌봄 공백을 겪는 가정의 어려움을 덜기 위해 마련된 이 사업은 현재 24시간 돌봄이 가능한 3개소와 주말·공휴일형 47개소 등 총 50개소에서 안정적인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하나돌봄어린이집을 이용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돌봄 서비스를 이용하며 느낀 경험과 긍정적 변화를 주제로 자유 형식의 글(3000자 이내)을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17일까지이며, 응모작은 심사를 거쳐 총 18명을 선정해 시상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지난해 100호 어린이집 건립이 보육 인프라 확장의 의미를 가진다면, 이번 수기 공모전은 부모와 아이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듣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작은 변화와 감동적인 경험이 더 나은 보육 환경을 만드는 밑거름이며, 포용적 돌봄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지난해 국공립 어린이집 100호 건립을 달성하며 안정적인 보육 인프라 확충을 통한 저출생 문제 해결에 기여해왔다. 또한, 학부모와 교직원의 목소리를 담은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 수기 공모전과 사진 공모전'을 통해 돌봄의 소중한 순간들을 공유한 바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앞으로도 다양한 보육 지원 사업을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저출생 문제 극복을 위한 진정성 있는 ESG 활동을 실천할 계획이다.
'365일 꺼지지 않는 하나돌봄어린이집 이용수기 공모전'의 자세한 응모 방법과 양식은 하나금융그룹 및 하나금융공익재단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