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 주도 일자리 창출 모델, 11월 19일 개최
박람회 참가 기업에 다양한 금유 지원 혜택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KB국민은행이 오는 19일까지 '2025 KB굿잡 대전 일자리 페스티벌'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5일 발표했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오는 19일까지 '2025 KB굿잡 대전 일자리 페스티벌'의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사진=KB국민은행]2025.09.05 dedanhi@newspim.com |
이 박람회는 11월 19일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리며, KB국민은행과 고용노동부(장관 김영훈), 대전광역시(시장 이장우)가 공동 주최한다. 우수 기업과 구직자가 함께 모여 양질의 일자리 매칭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KB굿잡 박람회는 2011년 출범 이후 누적 방문자 수가 123만에 달하고, 6000여 개 기업이 참여해 약 4만 4000여 명의 구직자가 취업하는 성과를 올렸다. 민간 주도의 일자리 창출 모델로서 지역 인재에게 다양한 채용 기회를 제공해오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청년일자리 강소기업', 대전시 추천 우수기업, KB금융그룹 추천 기업, 대기업 협력사, 그리고 코스닥 상장사 등 다양한 저명한 기업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박람회에 참가하는 기업에 대해 인건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금융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정규직 채용 시 직원 1인당 100만 원의 채용지원금과 함께 신규 대출 신청 시 최대 1.3%의 금리 우대를 제공한다. 구인기업은 KB굿잡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박람회 종료 후에도 참가 기업의 인사담당자를 위해 KB굿잡 유관기관과 연계된 인재 매칭 서비스를 무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간의 협력으로 지역 간 균형 있는 성장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며 "청년과 지역 인재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맞춤형 인재 채용을 지원하며 동반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