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뉴스핌] 이백수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가 국민과 함께 전주 올림픽 유치의 성공을 위해 '전주 올림픽 유치 홍보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이날부터 연말까지로, 전주 올림픽 유치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전북자치도 누리집에서 본인 인증 후 가능하다.
![]() |
전북자치도청 전경[사진=뉴스핌DB] 2025.08.22 lbs0964@newspim.com |
홍보 서포터즈는 개인 SNS, 유튜브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전주 올림픽 관련 소식을 자유로운 형식으로 알리는 역할을 맡는다.
또한 전북자치도 공식 채널의 올림픽 게시물을 공유하고 좋아요를 누르며 확산에 동참하고, 챌린지와 해시태그 캠페인 등 주요 온라인 행사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모집 인원에 제한은 없으며, 가입자 전원에게 온라인 위촉장이 발급된다. 연말에는 우수 활동자를 선정해 도지사 표창과 전주 올림픽 유치 홍보 서포터즈 키트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유희숙 전북자치도 2036하계올림픽유치단장은 "이번 서포터즈는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이 전주 올림픽을 알리고 만들어가는 주인공이라는 취지로 마련됐다"며 "소속감을 바탕으로 우리 모두의 꿈을 현실로 만드는 여정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lbs096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