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아이에코시스템과 협력…재활용품 분리배출 인센티브 제공 추진
[광주·무안·제주=뉴스핌] 조은정 기자 = 한국환경공단 광주전남제주환경본부는 지난 30일 공단 대회의실에서 페트병 등 재활용가능자원 무인회수기 운영기업인 케이아이에코시스템과 고품질 재활용품 수거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재활용품을 깨끗이 분리배출하면 배출자에게 인센티브를 주는 '고품질 재활용품 회수·보상사업'을 국민에게 알리고, 주요 지역축제에서 무인회수기를 통해 재활용품을 쉽게 분리배출할 수 있게 해 국민들이 재활용품의 자원 가치를 체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 |
한국환경공단 광전제본부, 고품질 재활용품 수거 활성화 업무협약. [사진=한국환경공단 광주전남제주본부] 2025.07.31 ej7648@newspim.com |
공단은 광주·전남 지역 축제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룰렛 돌리기, SNS 인증, 분리배출 OX퀴즈 등 이벤트로 '고품질 재활용품 회수·보상사업'을 홍보할 예정이다.
또 케이아이에코시스템이 무상 대여한 무인회수기를 사용해 페트병, 캔 등 재활용품을 깨끗이 투입하면 포인트 적립 또는 교통카드 충전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고호영 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민들이 재활용 가능 자원을 일상 속에서 분리배출해 저탄소 순환경제 기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j764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