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캐릭터 '위비'와 함께 ESG 개념 설명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청소년을 위해 ESG 교육책자 '서바이벌 키트'를 제작해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 |
[이미지= 우리은행] |
이번 책자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개념이 생소할 수 있는 10대 청소년을 대상으로 우리은행 캐릭터 '위비'와 함께 간단하고 재미있게 내용을 설명하는 것이 특징이다. '서바이벌 키트'라는 명칭은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서 ESG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책자는 △금융과 ESG의 관계 △ESG 관점에서의 소비 및 생활 점검 △데이터로 보는 ESG △ESG와 나의 미래 등 4개 챕터로 이루어져 있다. 스마트폰 사용이나 패스트 패션 등의 예시를 통해 환경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하고,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ESG 활동도 제시했다. 유네스코가 제안한 지속가능발전교육(ESD)의 6대 핵심 역량을 기반으로 청소년들이 ESG를 고려한 금융 및 소비 생활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준비하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정진완 은행장은 발간사에서 "기후변화와 불평등 같은 문제들이 청소년들에게도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며 "이번 책자가 청소년들이 ESG를 이해하고 변화에 참여하는 힘을 기르도록 돕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지난 1월, 만 14~18세 청소년 3729명을 대상으로 금융생활과 가치관 등을 조사한 '틴즈 다이어리'를 발간해 큰 관심을 받았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