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6일 당첨자 발표
[서울=뉴스핌] 송현도 기자 = 29일 SM그룹에 따르면 건설 계열사 SM스틸 건설부문이 시행과 시공을 맡은 광주광역시 '무등산 경남아너스빌 디원'이 이날 1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1순위 청약은 청약통장 가입 6개월 이상, 지역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 광주광역시·전라남도 거주자라면 가구주·가구원·유주택자 모두 청약할 수 있다. 전매제한은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이며 재당첨 제한과 실거주의무는 적용되지 않는다.
![]() |
SM스틸 건설부문, '무등산 경남아너스빌 디원'이 29일 1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사진은 무등산 경남아너스빌 디원의 투시도 [제공=SM스틸 건설부문] |
청약 일정은 이날(29일) 1순위, 30일 2순위 접수 후 8월 6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정당계약은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이다. 입주는 2028년 4월 예정이다. 계약금은 5%이며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가 적용된다. 중도금 60%는 무이자 혜택이 적용된다.
단지는 무등산 자락에 위치하며, 도보 거리에 장원초가 있다. 공사 중인 광주도시철도 2호선 법원역(예정)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홈플러스, 아시아문화전당, 법조타운 등이 인접해 있다.
남향 위주 배치와 맞통풍 구조, 5.3m 초광폭 거실, 유리난간 설계 등이 적용된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북구 신안동 일원에 있다.
doso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