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뉴스핌] 고종승 기자 = 전북 장수군은 내달 2일 장수종합경기장에서 전국 750여 명의 트레일러너가 참가하는 여름철 산악 마라톤 대회 '2025 쿨밸리 트레일레이스'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장수군이 주최하고 ㈜락앤런이 주관하며, 오전 7시 30분 개회식을 시작으로 장수종합경기장에서 출발해 방화동자연휴양림까지 이어지는 총 18.8km 단일 코스로 진행된다. 제한시간은 6시간이다.
![]() |
지난해 쿨밸리 트레일레이스 모습[사진=장수군]2025.07.29 gojongwin@newspim.com |
코스는 동촌리고분군, 마봉산, 논개활공장, 사두봉 능선 등 장수를 대표하는 명소를 경유하며 방화동 생태길과 자연휴양림을 지나 자연 경관을 만끽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울창한 숲과 맑은 계곡을 따라 펼쳐지는 이색적인 트레일 코스가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전망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방화동 자연휴양림 일원에서 열리는 '제3회 장수 쿨밸리 페스티벌'과 연계해 진행돼 참가자와 가족들이 레이스 후 축제장에서 지역 농특산물과 물놀이 프로그램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체험할 수 있다.
최훈식 군수는 "이번 행사는 자연과 스포츠가 조화를 이루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관광 홍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오는 9월 개최 예정인 '제6회 장수트레일레이스'도 성공적으로 치러져 장수가 국제 산악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gojongw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