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직원 참여 중심, 지역상생 콘텐츠 경쟁력 부각
[부산=뉴스핌] 남경문 기자 = BNK부산은행은 지난 24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열린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서 금융혁신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 |
BNK부산은행이 받은 '소셜아이어워드 2025' 금융혁신대상 [사진=BNK부산은행] 2025.07.25 |
'소셜아이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 소셜 인터넷서비스 시상식으로, 4000여 명의 평가위원단이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우수 SNS 운영 사례를 브랜드·콘텐츠 등 5개 부문, 15개 평가지표로 심사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부산은행은 '부산에선 부산은행'이라는 일관된 컨셉으로 운영한 유튜브 채널이 시민과 직원 참여, 진정성을 인정받아 금융혁신대상을 받았다. 인스타그램 채널도 '은행 분야 인스타그램 대상'에 선정되며 SNS 운영 우수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2021년 본격적으로 SNS 채널을 개설한 부산은행은 2025년 7월 기준 유튜브 2만 명, 인스타그램 1.7만 명의 팔로워를 확보했다.
지역상생을 강조하는 경영이념 아래 지역 문화와 청년 스타트업 인터뷰, 직원 출연 콘텐츠 등 다양한 지역 밀착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면서, MZ세대 등 새로운 고객층 확보에 경쟁력을 보고 있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SNS 트렌드와 차별화 전략 모색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