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커리큘럼 현업 맞춤형 역량 강화
포트폴리오 컨설팅·네트워킹 실무 연결
[부산=뉴스핌] 박성진 기자 =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오는 31일까지 게임산업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부산콘텐츠아카데미' 하반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 |
퍼스널 트레이닝 교육 포스터 [사진=부산정보산업진흥원] 2025.07.22 |
이번 아카데미는 실무 중심 맞춤형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기획, 아트, 프로그래밍 등 세부 분야별 전문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 대상은 대학생, 예비취업자, 현업 재직자 등으로, 산업계가 요구하는 역량을 교육과정에 직접 반영했다.
주요 과정에는 1:1 온라인 밀착지도를 통해 맞춤형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퍼스널 트레이닝 과정'과 언리얼 엔진 실습 중심의 단기 집중 프로그램인 '개발자 역량 강화 과정'이 포함된다.
취업 연계도 강화했다. 현업 전문가가 참여하는 포트폴리오 컨설팅, 실무자와 소통하는 취업 토크콘서트, 네트워킹 행사 등이 운영된다. 수료생은 진흥원 채용 플랫폼 '부산게임인'을 통해 교육 이후에도 일자리 매칭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김태열 원장은 "부산콘텐츠아카데미가 게임산업 생태계의 핵심 기반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미래 게임산업을 이끌 인재가 지역을 넘어 글로벌 무대에 진출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부산은 글로벌게임센터, 이스포츠경기장, 지스타 등 인프라 조성과 지원책을 통해 게임산업 클러스터 구축을 강화하고 있다.
psj94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