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운동부 지도교사·지도자·학부모 대상 맞춤형 역량 강화 교육 진행
[의정부=뉴스핌]신선호 기자=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지난 11일 의정부 공유학교 1층 북카페에서 '2025 학교운동부 운영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동부 운영의 내실화와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목표로, 학교운동부 지도교사와 지도자,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했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학교운동부의 운영에 필요한 청렴교육, 학생선수의 학습권 및 인권보호, 성폭력 및 학교폭력 예방, 도핑 교육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했다.
![]() |
'2025 학교운동부 운영 역량 강화 연수' 진행[사진=의정부교육지원청] 2025.07.14 sinnews7@newspim.com |
특히 청렴교육에서는 학교운동부의 투명하고 깨끗한 운영을 위한 방안이 설명되며, 학생선수의 학습권 보호와 진로 지원에 대한 교육도 진행됐다.
의정부교육청은 "학교운동부 관계자들의 역량을 강화해 투명하고 청렴한 선진화된 운동부 운영을 목표로 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운동부 지도교사와 지도자들이 학교운동부 운영의 중요성과 개선 방향을 확실히 이해하고, 더욱 체계적이고 투명한 운영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말했다.
원순자 교육장은 "학교운동부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공정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체계적이고 선진적인 운동부 운영을 위해 모든 교육공동체가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innews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