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25일 모집…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고양=뉴스핌] 최환금 기자 = 고양특례시는 108만 시민과 함께 지속 가능한 협치 정책의 비전을 제시할 제3기 고양시 주민참여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14일 고양시는 주민참여위원회는 다양한 시정 현안 발굴과 대안 모색 등 시민이 직접 시정 전반에 참여하는 민관협치 기구로, 실질적인 시민 참여와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밝혔다.
![]() |
고양시청 전경. [사진=고양시] 2025.07.14 atbodo@newspim.com |
위원회 산하 경제도시·교육문화 분과위원회는 각종 안건에 대한 조사와 연구활동을 통해 전문적인 의제 제안을 추진하고 있으며, 교육 및 전문가 간담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실질적인 민관협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모집은 고양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고양시 소재 사업체에 근무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협치 활동에 관심과 참여 의지가 있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기대된다.
서류 접수는 7월 14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며,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총 11명의 위원이 선발된다. 선발된 제3기 위원은 2025년 9월부터 2027년 8월까지 2년간 활동하게 된다.
고양시 관계자는 "복잡하고 다양한 사회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고,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를 담기 위해 민관협치의 활성화가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며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