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7일까지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쿠쿠는 부산 롯데백화점 광복점 지하 1층 분수대 광장 앞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음식물 처리기, 무선청소기 및 로봇청소기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쿠쿠는 '클린 홈(Clean Home)'을 테마로 한 팝업스토어를 통해 음식물 처리기, 무선청소기, 로봇청소기 등 보다 스마트한 방식으로 집안을 청결하게 관리해주는 쿠쿠 가전제품을 소개한다. 특히 팝업스토어가 열리는 롯데백화점 광복점은 유동 인구가 많은 부산 남포역 중심 상권에 위치, 소비자 일상 속으로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하는 쿠쿠의 전략이 반영됐다.
![]() |
[사진=쿠쿠] |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에코웨일 6세대 건조분쇄형 음식물 처리기 ▲미생물형 음식물 처리기 ▲파워클론 딥클린 무선청소기 ▲파워클론 로봇청소기 AI 2 등이 전시된다.
쿠쿠는 내방객이 팝업스토어를 통해 청소기 라인업의 성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시연 공간을 따로 마련했다. 딥클린 무선청소기의 경우 손목 부담 없는 가벼운 무게는 물론 장판, 마루, 카펫 등 다양한 환경에서 강력한 흡입력, 주행감, 이지 플렉시블 기능(방향 전환)을 확인할 수 있다. 로봇청소기 AI 2의 시연 공간은 낮은 탁자, 장애물, 문턱으로 구성돼 제품의 주행력과 장애물 감지 기능을 조명한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가전들은 올해 상반기 쿠쿠의 성장 동력이 된 히트 제품들이다. 에코웨일 음식물 처리기는 지난 4월 말 출시 이후 빠르게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으며, 5월 한 달간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568% 증가했다.
청소기 역시 신제품 출시로 제품군을 확장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올해 1~5월 청소기 전체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했다. 쿠쿠는 지난해 12월 선보인 파워클론 로봇청소기 AI에 이어 로봇청소기 라인업을 확장했다. 무선청소기 제품군 역시 ▲파워클론 포스 ▲슬림 ▲딥 클린 ▲올 클린 등을 선보였다.
쿠쿠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단순한 전시에 그치지 않고 실제로 제품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소통 중심의 공간으로 마련됐다"며 "특히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음식물 처리기와 청소기 신제품을 직접 선보이는 만큼 쿠쿠의 기술력과 제품의 체감 성능을 더 많은 이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tpoems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