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대전도시공사는 지난달 30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대전광역시회와 대전평촌일반산업단지 분양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산업단지 분양정보 제공·공유 ▲분양 관련 제도 개선을 위한 상호 협의·공동 대응 ▲공인중개사를 통한 합리적 분양 마케팅·중개 활성화 등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 |
대전도시공사는 지난달 30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대전광역시회와 대전평촌일반산업단지 분양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대전도시공사] 2025.07.02 gyun507@newspim.com |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대전광역시회 서용원 회장은 "이번 협약이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은 물론, 침체된 부동산 시장의 회복과 거래 질서 확립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전도시공사 정해교 경영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협력해 대전평촌일반산업단지의 분양 활성화와 판매장려금 제도 홍보를 적극 추진하고, 관련 분양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일선 공인중개사의 현장 업무에 실질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현재 평촌일반산업단지 34필지 중 10필지에 대해 수의계약·판매장려금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도시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