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가전 로봇청소기 부문서 인정
[서울=뉴스핌] 김정인 기자 = 로보락이 '2025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에서 생활가전(로봇청소기)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는 매년 각 산업 분야에서 소비자 만족도와 브랜드 경쟁력을 엄격하게 평가해 부문별 1위를 선정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 운영사무국이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한다.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 점유율 1위 로보락은 스마트 청소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도와 만족도를 얻은 점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인공지능(AI) 기반의 정밀한 센싱 기술과 자동화 시스템, 직관적인 앱 기능 등을 통해 정교하고 효율적인 청소 경험을 제공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 |
로보락이 '2025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에서 생활가전(로봇청소기)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사진=로보락] |
한편 로보락은 하이엔드 로봇청소기부터 스마트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무선 습건식 청소기, 무선 진공청소기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최근 출시한 Saros Z70(사로스 Z70)은 세계 최초로 5축 로봇팔 '옴니그립'을 탑재해 슬리퍼, 양말, 수건 등 최대 300g 이하의 물건을 감지하고 스스로 정리해 가사 자동화를 강화했다.
2025년 플래그십 모델 S9 MaxV 시리즈는 AI 기반 장애물 인식 기능과 강력한 청소 성능, 두께 7.98cm의 슬림한 본체를 갖춰 복잡한 공간에서도 유연하고 빈틈없는 청소가 가능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외에도 로보락은 지난해 말 올인원 세탁건조기를 출시하는 등 생활가전 카테고리를 더욱 확대하고 있다.
로보락 관계자는 "이번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 수상은 그동안 로보락이 추구해온 최첨단 기술력과 사용자 중심의 제품 철학을 인정받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청소 경험은 물론 고객의 일상을 혁신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스마트홈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kji0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