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고덕 강일지구 마지막 민간 분양단지…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 분양가 책정교통·교육·상업·개발 등 주거 요소 다 갖춘 희소성 높은 택지개발지구 아파트
6월 2일 특별공급·4일 1순위 청약접수…2027년 10월 입주 예정
강동구 상일동 43번지 일원·지하 2층~지상 15층 13개동 총 613가구
[서울=뉴스핌] 조수민 기자 = 서울 고덕 강일지구 마지막 민간 분양단지 '고덕 강일 대성베르힐'이 이달 29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한다.
디에스종합건설이 시행하고 디에스종합건설·대성베르힐건설이 시공하는 고덕 강일 대성베르힐은 서울시 강동구 상일동 43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15층 13개동, 전용 84·101㎡ 총 61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형별 ▲전용 84㎡A 173가구 ▲전용 84㎡B 126가구 ▲전용 84㎡C 130가구 ▲전용 101㎡ 184가구이다.
![]() |
고덕 강일 대성베르힐 투시도. [제공=피알페퍼] |
고덕 강일 대성베르힐이 들어서는 서울 고덕 강일지구는 택지개발지구로 대규모 주거단지를 비롯해 상업·업무·교육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갖춰질 예정이다. 특히 분양가상한제가 적용으로 주변 시세보다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돼 내 집 마련에 나선 주택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분양일정은 6월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4일 1순위, 5일 2순위 순으로 청약을 진행한다. 이어 6월 12일 당첨자가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6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실시할 계획이다.
고덕 강일 대성베르힐은 우수한 교통 환경을 자랑한다. 지하철 5호선 강일역이 도보권에 자리한 역세권 아파트로 여의도역, 광화문역, 마곡역 등 서울 주요 도심으로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상일IC와 강일IC가 가까워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서울양양고속도로, 세종포천고속도로, 올림픽대로 등으로 차량을 통한 이동도 수월하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기대된다. 단지 주변에는 코스트코, 이마트, 스타필드 하남 등 대형 상업시설이 자리한다. 최근에는 이케아 강동점이 개장했고, CGV도 입점해 주거 편의성이 한층 더 향상됐다. 바로 맞은 편에 근린생활시설 용지도 위치해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 강동경희대학교병원과 강동아트센터 등 의료·문화시설도 인접하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고덕 강일 대성베르힐 바로 앞에는 (가칭)강솔초등학교 강현캠퍼스가 2029년 3월 개교될 예정이며 강명초, 강명중, 강일고 등 다양한 학군도 가까이 위치해 있다. 또 명문학군으로 손꼽히는 한영외국어고등학교와 배재고등학교도 가깝다.
친자연적인 주거환경도 돋보인다. 고덕 강일 대성베르힐은 인근에 조성 예정인 근린공원과 연결되며 벌말근린공원, 능골근린공원, 고덕수변생태공원, 미사호수공원 등 다양한 공원들이 조성돼 있다.
차별화된 설계와 다양한 커뮤니티도 주목된다. 고덕 강일 대성베르힐은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하고, 전 세대 개발형 발코니 적용을 통해 주거 공간의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단지 내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한 각종 체육 및 레저 관련 시설과 함께 어린이케어센터, 어린이집, 작은 도서관 등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신뢰성 높은 브랜드 가치도 관심사다. 고덕 강일 대성베르힐은 '대성베르힐' 브랜드가 처음으로 서울에 선보이는 분양단지다. 디에스종합건설·대성베르힐건설은 그동안 인천 영종과 검단신도시, 루원시티, 경기 양주 옥정지구 등 수도권 곳곳에서 성공적으로 분양을 완료한 바 있다. 또 부산 에코델타시티와 일광지구, 광주 첨단2지구 등 지방 주요 지역에서도 활발한 분양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고덕 강일 대성베르힐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동구 상일동 산 77-22에 위치하며, 2027년 10월 입주 예정이다.
blue9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