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뉴스핌] 고종승 기자 = 전북 남원시가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실시간 버스 운행 정보와 공영주차장 정보를 제공하는 교통정보 애플리케이션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애플리케이션은 실시간 교통 정보 제공에 중점을 뒀다.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든 자신의 위치에 맞는 버스 노선과 도착 시간을 확인하고, 주변 공영주차장의 상태와 위치를 즉시 파악할 수 있다.
![]() |
남원시, 실시간 교통정보 제공 어플리케이션[사진=남원시]2025.05.20 gojongwin@newspim.com |
이를 통해 시민들은 대중교통과 주차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으며, 교통 혼잡 감소와 시간 절약 효과도 기대된다.
남원시는 애플리케이션의 상용화를 위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우선 평소 이용객이 많은 주요 승강장 70곳을 선정해 홍보 포스터를 부착하고, 버스정보안내기(BIT)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출시 소식을 실시간으로 송출할 예정이다.
또한 각종 시정 소식지에도 애플리케이션 설치용 QR코드를 삽입해 시민들이 손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남원시는 최근 들어 스마트시티 구현을 위한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이번 교통정보 애플리케이션도 그 일환으로, 시민들의 일상 편의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남원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사용이 점차 확대되고,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gojongw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