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삼성화재는 자사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지난 1년간 지속 증가해 작년 5월 대비 10배 이상의 성장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삼성화재 유튜브는 안내견, 경제, 어린이 교육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소통하고 있다.
채널 전반에 올해 새롭게 선보인 아이덴티티 '지키다 일상, 꿈꾸다 그 이상'을 일관되게 녹여내고 있다는 점이 돋보인다.
![]() |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삼성화재는 자사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지난 1년간 지속 증가해 작년 5월 대비 10배 이상의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삼성화재] 2025.05.16 yunyun@newspim.com |
대표 콘텐츠인 '스쿨오브안내견'은 시즌2로 발전해 안내견과 훈련사의 따뜻한 일상뿐 아니라 반려생활에 도움되는 다양한 정보를 다루고 있다.
올해 새롭게 시작한 '머니챗'은 '일상 속 내 돈 지키는 강의'를 콘셉트로 사회 초년생과 신혼부부 등에 도움이 되는 생활 금융 상식을 쉽게 전한다.
지난 4월 공개된 신규 기업광고 역시 회사의 아이덴티티를 전면에 내세우며, 보험을 넘어 삼성화재가 시도하고 있는 다양한 일상 혁신 활동을 전하고 있다. 이번 광고는 유튜브 등재 2주만에 총 380만 조회 수를 기록했다.
또한 아이를 키우는 부부의 일상을 지키기 위해 '로보카 폴리'와 협업한 아동 교육 콘텐츠 '삼별카폴리', 암 경험자의 일상 회복을 다룬 '암 그리고 다시 일상으로' 인터뷰 등 일상을 지키고 그 이상을 꿈꾸게 하는 삼성화재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유튜브 채널은 단순한 기업홍보 수단이 아니라 고객과 가깝게 연결되는 커뮤니케이션 접점"이라며 "앞으로도 '지키다 일상, 꿈꾸다 그 이상'의 아이덴티티 아래 보험산업이 가진 고정관념을 뛰어넘어 패러다임을 바꿔가는 모습으로 고객에 친숙하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yuny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