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최문선 인턴기자 = 가수 십센치(10㎝·권정열)의 '너에게 닿기를'이 음원 차트 역주행에 성공하며 멜론 톱100과 핫100 1위를 동시에 차지했다.
소속사 CAM과 멜론에 따르면, 지난 3월 발매된 '너에게 닿기를'은 13일 기준 멜론 주요 차트에서 정상을 기록했다. 애니메이션 삽입곡으로 먼저 알려진 이 곡은 정식 음원 발매 이전부터 리스너들의 발매 요청이 끊이지 않았으며 발매 이후에도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 |
[서울=뉴스핌] 최문선 인턴기자 = 함께 무대에 오른 주우재(왼쪽)와 권정열. [사진=CAM] 2025.05.13 moonddo00@newspim.com |
특히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너에게 닿기를' 챌린지가 SNS에서 인기를 끌며 역주행의 불씨가 됐다. 세븐틴 도겸, 보이넥스트도어 태산, 아이브 레이, 정세운, 키스오브라이프 하늘 등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그 중에서도 방송인 주우재의 커버 영상은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화제의 중심에 섰고 이에 힘입어 십센치와 주우재는 MBC '쇼! 음악중심'에 함께 출연해 무대를 선보이기도 했다.
십센치는 최근 글로벌 프로젝트 활동도 본격화하고 있다. 지난 8일에는 필리핀 싱어송라이터 TJ 몬테르데와 협업한 첫 싱글 '실버(Silver)'를 발표했으며 오는 14일에는 두 번째 프로젝트 싱글도 공개할 예정이다.
또, 오는 6월 소극장 공연 '4.99999999'를 시작으로 7월에는 정규 5집 앨범을, 8월에는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대규모 단독 공연 '5.0'을 연달아 개최하며 활동을 이어간다.
moonddo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