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뉴스핌]신선호 기자=의정부도시공사는 지난 9일 상권진흥센터 교육장에서 '상권진흥센터 출범에 따른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상인들을 대상으로 한 소통의 장으로서, 지역 내 24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인회 관계자 약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 |
의정부도시공사, 상인소통 간담회 개최[사진=의정부도시공사]2025.05.12 sinnews7@newspim.com |
의정부도시공사는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 기능 통합을 통해 기존 재단에서 수행하던 다양한 상권활성화사업을 안정적으로 승계하고, 도시공사의 개발역량을 연계함으로써,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사업추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의정부도시공사 상권진흥센터는 이번 기관통합을 계기로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분석을 통한 상권별 맞추형 상권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연내 지역상권 중장기 발전계획을 자체적으로 수립해 지역 상권에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김용석 사장은 "상권진흥센터 출범은 행정효율화를 넘어 지역 상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상권 활성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상권진흥센터는 오는 5월 중 각 상인회를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현장소통 간담회'를 실시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맞춤형 지원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