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부터 성년의날까지 맞춤형 기획전 및 결제 혜택 제공
카카오쇼핑라이브 통해 인기 뷰티 브랜드 라이브 할인도 진행
다양한 선물 큐레이션으로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 전할 기회 마련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카카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행복이 넘치는 5월, 가정의 달' 테마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28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성년의날 등 주요 기념일을 중심으로 총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각 기념일에 맞춘 맞춤형 상품 큐레이션과 다양한 결제 혜택을 통해 선물 고민을 덜고 진심을 전할 수 있도록 했다.
먼저,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아우르는 통합 기획전은 오는 5월 5일까지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매일 오전 10시에 새로운 '24시간 타임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어린이 연령별 선물 큐레이션과 인기 교환권 선물을 제공하며, 어버이날을 미리 준비하려는 이용자들을 위한 맞춤 효도선물도 함께 마련해 아이와 부모 모두를 위한 다양한 선물을 추천한다.
![]() |
[사진=카카오] |
다음 달 6일부터 8일까지는 어버이날을 기념하는 별도 기획전이 열린다. 카카오페이로 배송상품을 10만 원 이상 결제할 경우 7% 즉시 할인 혜택(최대 1만 원, 횟수 무제한)을 제공한다. 또 '선물하기 단독', '특별한 포장', '생화·꽃배달' 등 키워드별 인기 상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선물이 소개된다.
이어 오는 5월 9일부터 15일까지는 스승의날 기획전이 진행된다.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의미를 담아 카카오뱅크 충전 결제 시 배송상품 구매 금액에 대해 기존 적립률의 두 배인 4% 쇼핑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회당 최대 5만 포인트, 횟수 무제한). 교환권 선물과 베스트셀러 상품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선물 제안도 함께 제공된다.
마지막으로 다음 달 14일부터 19일까지는 성년의날 기획전이 열린다. 올해 만 19세가 되는 이들을 위해 20세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위시리스트에 담은 상품을 중심으로 선물을 추천한다.
한편, 카카오는 가정의 달 시즌을 맞아 카카오쇼핑라이브와 연계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아르마니 뷰티, 조 말론 런던, 산타마리아노벨라, 휩드, 아로마티카 등 인기 뷰티 브랜드가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며, 방송 기간 중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경우 7%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브랜드별 할인 적용 기간은 라이브 일정에 따라 상이하다.
카카오 측은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기념일의 의미를 담은 선물 큐레이션과 실질적인 결제 혜택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소중한 사람들과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