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최문선 인턴기자 = K팝 대표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이자 솔로 아티스트 로제가 세계적인 브릿팝 밴드 '콜드플레이' 내한 공연에서 깜짝 게스트로 등장해 무대를 빛냈다.
22일 경기 고양시 고양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린 '라이브 네이션 프레젠츠 콜드플레이 : 뮤직 오브 더 스피어스 딜리버드 바이 디에이치엘(LIVE NATION PRESENTS COLDPLAY : MUSIC OF THE SPHERES DELIVERED BY DHL)'의 네 번째 공연 막판, 로제는 예고 없이 무대에 올라 팬들에게 놀라움을 줬다.
![]() |
[서울=뉴스핌] 최문선 인턴기자 = 콜드플레이 내한 공연에 깜짝 등장한 블랙핑크 로제. [사진=로제 SNS 캡처] 2025.04.23 moonddo00@newspim.com |
이날 낮 리허설에서 로제의 목소리가 경기장 밖으로 들리면서 출연 가능성이 제기됐으며, 본 공연에서는 콜드플레이의 보컬 크리스 마틴과 함께 로제의 대표곡 '아파트(APT.)'를 열창해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크리스 마틴은 신나는 분위기 속에서 "한 번 더 부르자"고 제안했고, 이에 로제는 '아파트' 무대를 다시 선보였다. 5만 관객은 열광적인 환호와 함께 "아파트! 아파트!"를 연호하며 떼창으로 응답했다.
로제의 '아파트'는 발표 6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 상위권에 장기 집권 중이다. 26일 자 차트에서도 13위를 유지해 26주 연속 진입이라는 K팝 여성 솔로 및 그룹 전체 최장 진입 기록을 새롭게 썼다. 이는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가 '큐피드'로 세운 25주 기록을 넘어선 것이다.
moonddo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