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문화·예술 재능 발현의 장 마련
[구리=뉴스핌] 최환금 기자=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이 '2025년 구리시 청소년 예술제'에 참가할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다음달 7일까지다.
이번 예술제는 5월 24일, 구리시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청소년 종합 문화·예술의 한마당'이라는 표어하에 진행되는 이 행사에서는 음악, 무용, 문예, 사물놀이, 대중문화 등 총 5개 분야, 15개 종목에서 청소년들이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다. 각 분야의 최우수상 수상자는 구리시 대표로 오는 8월 26일부터 30일까지 수원에서 열리는 '경기도 청소년 예술제'에 참가할 기회를 갖게 된다.
참가 자격은 구리시 소재 초·중·고등학생 및 구리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주어진다. 참가 신청은 구리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 제출하거나, 청소년수련관 사무실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백경현 구리시청소년재단 이사장은 "이번 청소년 예술제에 참가하는 모든 청소년이 이미 무대 위의 주인공이며, 우리 지역사회의 자랑"이라면서 "청소년들이 예술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응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 |
[사진=구리시] 2025.04.21 atbodo@newspim.com |
구리시청소년수련관은 지역 내 청소년 문화 활성화를 목표로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과 발표 무대를 확대할 예정이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