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반 조성·사후 관리·마케팅 3개 분야
고비즈코리아 활용 중기 해외진출 지원
[세종=뉴스핌] 김기랑 기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온라인 수출 플랫폼 사업'과 관련해 3건의 수행 용역 입찰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온라인 수출 플랫폼 사업은 중진공이 운영하는 온라인 기업 간 거래(B2B) 플랫폼 '고비즈코리아(GobizKorea)'를 통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촉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수행 용역은 ▲기반 조성 ▲사후 관리 ▲플랫폼 마케팅 등 3개 분야로 구분된다. 선정된 업체는 각 분야의 실무 전반을 맡게 된다.
![]()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경 [사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2023.06.28 victory@newspim.com |
기반 조성 분야에서는 고비즈코리아 입점 기업을 위한 상품 페이지와 제품 홍보 영상, 기업 홍보 웹사이트 등을 제작해 온라인 수출 인프라를 구축한다.
사후관리 분야는 해외 바이어와의 연결과 수출 계약 대응, 바이어 매칭, 검색 엔진 마케팅 지원 등을 포함한다.
플랫폼 마케팅 분야는 글로벌 검색 엔진과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홍보 콘텐츠 제작, 데이터 기반 마케팅 최적화 등을 통해 플랫폼의 해외 노출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둔다.
해당 용역 입찰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최근 미국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 등 대외 무역 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고비즈코리아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이 온라인 수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수출 경로를 다변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ra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