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경문 기자 = BNK부산은행은 오는 6월30일까지 '청약통장 부산은행으로 GOGO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벤트는 주택청약종합저축 또는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을 신규 가입하거나 부산은행을 포함한 전 은행에 가입된 기존 주택청약예금·부금을 부산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으로 전환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 |
BNK부산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가입 이벤트 안내문 [사진=BNK부산은행] 2025.04.15 |
이벤트 참여고객 선착순 2500명에게 2만 원 캐시백을 제공할 계획이다. 단 신규 가입금액 2만 원 이상이면서 자동이체 매월 2만 원 이상 등록하고 오는 7월 15일까지 계좌를 유지해야 한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은 부산은행 모바일뱅킹을 통해 신규 가입해야 하며 기존 주택청약예금·부금 보유고객은 부산은행 영업점을 통해 전환해야 이벤트 대상이 된다.
기존 주택청약예금·청약부금은 민영주택에만 청약이 가능했지만 주택청약종합저축은 국민(공공), 민영주택 등 모든 주택에 청약이 가능하다. 금리는 최대 연 3.1%(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은 최대 4.5%)이며 연 소득 등 일정 조건 충족 시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전 금융기관에서 1인 1계좌에 한해 연령에 관계없이 국민인 개인(국내 거소가 있는 재외동포 포함) 또는 외국인 거주자이면 가입할 수 있다.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은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무주택자로 전년도 신고소득 5000만 원 이하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김종선 부산은행 주택도시기금팀장은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주택청약 신청, 소득공제, 목돈 마련 등 많은 이점이 있는 국민 재테크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의 내 집 마련을 지원하고 혜택을 드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