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사쿠라코·미네, 트리니티 학원 소속 아이돌 캐릭터로 등장
이벤트 스토리 'Serenade Promenade'도 업데이트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넥슨은 15일 자사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아이돌 콘셉트 캐릭터 3종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트리니티 종합학원' 소속의 마리(아이돌), 사쿠라코(아이돌), 미네(아이돌)가 새롭게 등장한다. 이들 캐릭터는 각각 폭발 타입의 스트라이커로, 전투 스타일과 스킬 구성이 아이돌 콘셉트에 맞춰 차별화됐다.
마리(아이돌)는 EX 스킬 사용 시 아군 1인과 자신의 체력을 회복시키며, 초과 회복량은 추가 체력으로 전환된다. 동시에 아군의 EX 스킬 코스트를 감소시키는 '팬 서비스' 효과를 쌓는다. 사쿠라코(아이돌)는 자신과 스페셜 학생의 치명 수치 및 치명 피해량을 높이는 EX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 |
[사진=넥슨] |
미네(아이돌)는 EX 스킬로 지정 위치로 이동한 뒤, 자신의 공격 속도를 30초간 증가시키고 '무대 장치'를 설치해 아군 3인을 해당 위치로 이동시킨다. 아군의 공격 속도를 향상시키는 동시에, 적의 공격력과 피해량을 낮추고 자신의 방어력을 강화하는 '응원봉' 중첩 효과를 부여한다.
이와 함께 신규 이벤트 스토리 'Serenade Promenade'도 추가됐다. 트리니티 학원 일부 학생들이 아이돌 그룹을 결성하는 이야기를 다루며, 첫 번째 장을 완료하면 미네(아이돌)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전체 이벤트를 완료하면 아이돌 활동의 후일담도 감상할 수 있다.
레이드 콘텐츠 '제약해제결전'의 신규 보스 '호크마'도 이번에 처음으로 등장했다. '호크마'는 특수장갑 방어타입의 강력한 보스로, 공략을 위해 전략적인 부대 편성이 필요하다. 이 콘텐츠는 이달 16일 오전 11시부터 다음 달 13일 오전 3시 59분까지 진행된다.
한편, 넥슨은 지난 11일 특별 생방송을 통해 다양한 오프라인 및 플랫폼 관련 소식을 전했다. 아이돌 콘셉트에 기반한 굿즈와 OST 음반, 바이시클 카드 외에도 인기 캐릭터 '마스터 시바'의 라멘 실물 상품, 무신사와 협업한 의류와 굿즈 출시,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공연도 예고됐다.
또한 스팀(Steam) 플랫폼을 통한 PC 클라이언트 지원과 함께, 메인 스토리에 한국어 더빙을 적용해 보다 몰입감 있는 게임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블루 아카이브'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