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교직원 역량 강화를 위해 사이버대학과 협력
한양사이버대학교, 온라인 기반 평생학습 기회 확대 및 직무역량 강화 지원
경기도교육청 소속 교직원 대상 맞춤형 온라인 교육과정 제공 예정
[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국내 사이버대학 중 가장 많은 재학생이 다니고 있는(학부 기준 16,802명 / 2024년 대학정보공시) 한양사이버대학교(총장 이기정)는 4월 11일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2층 컨퍼런스룸에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과 산업체 위탁 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경기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약 13만 명)들의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해 사이버대학의 전문성과 온라인 교육 인프라를 활용, 평생 학습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협약식에 참여한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은 "급변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교직원 역량 강화를 위해 외부 전문 기관과의 협력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도교육청 교직원들이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한양사이버대학교 오성근 부총장은 "온라인 교육은 평생 학습 시대의 핵심이며, 앞으로 더욱 중요성이 확대될 것"이라며, "한양사이버대학교의 우수한 온라인 교육 역량을 바탕으로 경기도교육청 교직원들의 자기 계발과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
한양사이버대학교는 4월 11일,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경기도교육청과 산업체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하였다.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왼쪽)과 한양사이버대학교 오성근 부총장(오른쪽)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했다.[사진=한양사이버대학교] |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도교육청 소속(직속 기관, 지역 교육 지원청, 지원청 소속 기관 및 공립 학교 포함) 교직원들에게 학부 및 대학원 산업체 위탁 전형 지원 시 장학 혜택을 제공하고 온라인 학사과정 및 대학원(석사 및 박사) 과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업무와 학업을 병행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기반으로 교직원들의 역량 강화 및 평생 교육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현재 삼성, LG, 스타벅스, 쿠팡 등 국내 주요 산업체 및 공공기관과 약 600여 개의 산업체 위탁 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일-학습 병행 체제 강화를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오는 5월에 2025학년도 2학기 대학원 석사 및 박사 신입생 모집을 시작으로, 6월부터는 2025학년도 2학기 학부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입학지원에 대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는 전화나 카카오톡 친구(한양사이버대학교 채널)에서 가능하다. 또한 산업체 위탁 교육 협약 및 군위탁 교육 협약 체결 문의는 한양사이버대학교 기획처 대외협력사업팀으로 하면 된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