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스 축제, 벌말다리밟기 접목 '호평'
[구리=뉴스핌] 최환금 기자='구리 코스모스 축제'가 2025년 경기도 우수축제 발굴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돼 지원금 7000만 원을 확보했다. 10일 구리시에 따르면 이번 선정은 지역민이 주도하는 축제를 발굴·육성해 지역 관광 활성화와 문화 균형 발전을 도모하려는 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 내 16개 시군에서 개최하는 축제 중 7개를 선정해 운영비와 홍보비 등을 지원한다.
'구리 코스모스 축제'는 한강변을 수놓은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와 함께 시민 참여형 문화예술 프로그램, 먹거리존, 각종 연계 행사 등으로 구리시민뿐만 아니라 수도권 전역에서 방문객을 유치하고 있다. 특히, 이번 공모에서 구리시 벌말 지역의 민속놀이인 벌말다리밟기 행사를 축제와 접목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 |
우수축제 발굴 지원사업 최종 선정 [사진=구리시] 2025.04.10 atbodo@newspim.com |
구리시는 확보한 지원금으로 2025년 축제를 더욱 내실 있게 기획하고 방문객에게 풍성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선정은 시민과 구리문화원, 지역 예술단체가 함께 이뤄낸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주인공이 되는 축제, 지역에 활력을 더하는 축제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