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이브 앱크, 가방에서 의류로의 확장
16종 제품, 일상과 활동성의 조화 탐구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코오롱인더스트리FnC '아카이브 앱크'가 봄·여름 시즌을 맞아 새로운 컬렉션 '플링 무브 001(FLING MOVE 001)'을 7일 발표했다. 이번 컬렉션은 아카이브 앱크의 시그니처 가방 '플링백'에서 영감을 받아 어패럴 상품까지 확장하여 브랜드의 유연한 스타일과 철학을 담았다.
컬렉션 '플링 무브 001'은 기존의 가방, 신발과 더불어 의류 및 액세서리로 라인업을 넓혔다. 총 16종의 제품은 캐주얼한 감성과 일상에서의 활동성을 강조하며, 발수 코팅 윈드브레이커, 컬러 조합이 돋보이는 티셔츠, 러닝 쇼츠, 나일론 모자 등이 포함된다. 샌들류 신발은 스포티한 디자인에 브랜드의 아이코닉 장식을 더해 여름철 필수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 |
아카이브 앱크_FLING MOVE 001_팝업스토어_현장사진. [사진=코오롱FnC 제공] |
다양한 포켓의 더플백, 경량성과 스타일을 갖춘 백팩, 힙색 등은 실용성과 디자인 모두를 겸비하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아카이브 앱크는 '플링 무브 001'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4월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서울 한남동에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아카이브 앱크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브랜드 고유의 흐름을 이어가며 새로운 카테고리를 유연하게 시도하는 첫 걸음"이라며 "앞으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mky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