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는 충남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협력해 장애인의 건강(암)검진을 독려하기 위해 국가 암검진 수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건강보험가입자 중 충청남도 등록 장애인을 대상으로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 |
국가 암검진 수검 이벤트.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 2025.04.01 gyun507@newspim.com |
전국 지정된 검진기관에서 6대 암검진(▲위암 ▲대장암 ▲자궁경부암 ▲유방암 ▲간암 ▲폐암) 중 1종목 이상 수검하면 자동으로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400명에게 혈당기를 제공하며, 당첨자는 행정주소지로 상품을 수령하게 된다. 검진기관 및 본인의 검진종목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와 모바일앱(The건강보험)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영진 보건의료센터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수검률이 낮은 충남 내 장애인의 건강검진 활성화를 기대하고 지역 장애인 건강증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정수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장애인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확산 및 국가암검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