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제71호 A-벤처스 기업으로 채연가 선정
[세종=뉴스핌] 이정아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식품 분야 우수 벤처창업 기업인 이달의 에이(A)-벤처스 제71호 기업으로 채연가를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채연가는 경남 함양과 전남 고흥의 특산물인 사과와 유자를 주원료로저온발효 숙성, 정제, 효소 분해 공정을 통해 천연 발효식초를 제조하는 새싹기업(스타트업)이다.
![]() |
채연가 제품(함양 사과, 고흥 유자 원물만을 사용한 발사믹 식초 2종) [사진=농림축산식품부] 2025.03.29 plum@newspim.com |
보존료, 첨가제, 당 성분 등 인공첨가물을 첨가하지 않고 과일 고유의 단맛과 자연발효를 통해 깊은 풍미를 구현할 수 있는 식초 제조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채연가는 국산 원재료만을 활용해 천연 발효식초를 생산하며 지역 농산물의 부가가치 제고, 지역 농가와의 상생 등 지역 농산업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 2023년 8월 발사믹의 고장인 프랑스 소재 미슐랭 레스토랑에 발사믹 식초 납품을 시작으로 작년 하반기 프랑스 봉마쉐 백화점에 입점하는 등 해외 시장 진출에도 성공했다.
임채홍 채연가 대표는 "앞으로도 자연의 원료와 발효 기술을 통해 건강과 행복을 전하는 브랜드로서, 한국 농업과 발효 기술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plu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