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테크코스' 글로벌판…독일 현지 교육 진행
최고 수준 커리큘럼 구성…글로벌 기업 인턴십 제공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우아한형제들은 딜리버리히어로와 협력하여 글로벌 개발자 교육 프로그램 '히어로테크코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독일 베를린 딜리버리히어로 본사에서 7월 1일부터 8월 29일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되며, 우아한형제들의 국내 대표 개발자 교육 과정인 '우아한테크코스'의 글로벌 버전이다.
![]() |
히어로테크코스 모집.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
히어로테크코스는 한국에서 성공한 청년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해외로 확장한 사례로, 프로그래밍 언어 코틀린(Kotlin) 기반의 백엔드 개발을 학습하고 다양한 배경을 가진 동료와 협업하는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모든 과정은 영어로 진행되며, 참가자에게는 전액 무료 교육과 소액 지원금이 제공된다. 교육생은 서류심사, 미션 수행, 인터뷰 등을 통해 선발되며, 올해 9월부터 12월까지 딜리버리히어로 본사 인턴십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히어로테크코스는 글로벌 현장에서 성장할 개발자를 양성한다는 목표를 담고 있으며, 교육철학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기본 프로그래밍 역량과 소프트 스킬을 갖춘 인재 육성에 중점을 둔다. 교육 및 인턴십 기간 동안 독일에서 합법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비자가 있는 한국인도 지원 가능하다.
박재성 테크코스교육개발실장은 "우아한테크코스에서 쌓아온 교육 경험을 통해 히어로테크코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해 글로벌 IT 생태계에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인재들이 탄생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mky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