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중앙도서관, 현대미술과 고미술 특강 진행
[연천군=뉴스핌] 최환금 기자 = 연천군이 지역 주민의 예술 이해를 높이고 문화적 소양을 기르기 위한 '다달이 인문학'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연천군은 지난 15일 연천중앙도서관 3층에서 '현대미술과 고미술의 이해'를 주제로, 이인석 이랜드그룹 경영고문 겸 르 리앙 대표가 강연을 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연천군 독서홍보대사 김을호 교수와 함께 매월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에는 현대미술과 고미술의 차이점과 가치, 미술 감상법을 다뤘다. 이인석 대표는 컬렉터로서의 경험과 철학을 2시간 동안 열정적으로 공유했다.
![]() |
'다달이 인문학' 프로그램 성황리개최 [사진=연천군] 2025.03.17 atbodo@newspim.com |
강연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돼, 참석자들은 평소 궁금했던 미술 관련 질문을 직접 이인석 대표에게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한 참석자는 "고미술과 현대미술을 깊이 이해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이런 강의가 더 자주 열렸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연천군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주민들이 미술을 새로운 시각에서 바라보고, 인문학적 통찰력을 기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인문학 강연을 통해 주민들의 지적 욕구를 충족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