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오디션 통해 우수 창업기업 발굴
[고양시 =뉴스핌] 최환금 기자 = 고양특례시는 2025 고양 IR데이 비기닝챌린지에 참여할 초기 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수 창업·벤처기업 발굴과 창업자와 투자자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다.
고양특례시에 따르면 모집 대상은 고양특례시에 기반을 두거나 올해까지 고양특례시로 이전 예정인 창업 3년 이내의 초기 창업기업 및 예비창업자다. 시는 다음달 14일까지 접수를 받고 서류평가를 통해 20개사를 선발해 투자유치 교육과 1대 1 멘토링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후 진행될 2차 발표평가에서 10개사를 최종 선정하며 이들 기업은 오는 5월 29일 일산서구청에서 열릴 '2025 고양 IR데이'에 초대돼 액셀러레이터(AC) 및 벤처캐피털(VC) 등을 대상으로 한 아이템 홍보 및 투자 상담이 가능하다.
![]() |
[사진=고양시] 2025.03.17 atbodo@newspim.com |
참가 기업은 고양청년창업펀드 및 고양벤처펀드를 통한 투자심사 기회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고양 IR데이'에 참가한 '(주)컨트롤엠'이 고양청년창업펀드에서 2억 원을 투자받았음을 예로 들며 잠재 성장 기업으로의 실제 투자 가능성을 강조했다.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고양특례시와 원스톱창업플랫폼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