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뉴스핌]신선호 기자=의정부공업고등학교는 '2025학년도 우수 신입생 특별장학금 및 총동문회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전날 열린 이번 행사에는 의정부공고 김주한 교장, 김정영 경기도의원, 김지영 학부모회장, 조경서 의정부공고 총동문회장 및 학과별 동문회장, 2025학년도 신입생 등 2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장학금은 2025학년도 성적우수 학생 12명에게 특별장학금과 총동문회 장학금 등 총 2000만 원이 지급된다.
![]() |
의정부공고,"2025학년도 우수 신입생 장학금 전달식"개최[사진=의정부교육지원청] |
특별장학금은 의정부공고 졸업생인 '윤여찬' 동문의 학교발전기금기탁 사용용도(초중등교육법시행령 제64조 제2항)에 따라 입학성적 180점 이상인 학생에게 2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윤여찬 동문은 2021년부터 2022년까지 총 2억 원의 장학금을 의정부공고에 기탁해 우수 학생유치를 위해 힘을 모으고 있다.
또한, 의정부공고 총동문회는 신입생 전체 수석학생과, 학과별 수석 입학생에게 각각 30만 원의 장학금을 총동문회장과 학과별 동문회장이 참석해 직접 전달했다.
장학금 전달식에 참석한 조경서 총동문회장은 "의정부공고는 80년의 역사 속에서 3만 명이 넘는 졸업생을 배출해 왔다"라며, "우리 졸업생 모두는'의정부공고'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사회 각층에서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제 여러분들도 깊은 배움과 높은 역량을 바탕으로 당당히 사회에 진출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영 경기도의원은 "의정부공고 제79회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며, "의정부공고는 시대변화 주도하는 경기도를 대표하는 특성화고등학교이다. 선배들이 그랬듯 우리 후배님들도 미래역량을 갖춘 자랑스러운 부공인이 되어 주길 바란다. "
한편, 의정부공고는 총동문회 장학금, 송림라이온스클럽 장학금, 윤여찬 장학금, 김용건 장학금, 김정련 장학금 등 성적우수 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atbodo@newspim.com